November 30, 2022

아시아의 미사일 방어

북한과 중국의 미사일 부대는 동북아의 미국 동맹국에 긴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습니다. 미국은 북한과 중국의 발사 기지로부터의 미사일 공격으로부터 이 지역을 방어하기 위해 동맹국인 일본, 한국, 대만 간의 공동 미사일 방어 정책을 개발하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동맹국의 다양한 대응은 이 불길한 위협에 포괄적으로 대처하는 데 있어 혼재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1998년 북한의 노동미사일 발사는 일본 열도에 대한 강한 국가적 취약성과 미사일방어체계 구축에 대한 일본 국민의 지지를 불러일으켰다. 북한의 군사적 도발에 대한 한국의 미온적인 대응은 한국이 평양에 대한 외교적, 경제적 지원을 훼손할까봐 두려워한 결과였다. 대만에서 정부는 마침내 미사일 방어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예산을 통과시켰지만 미국의 장애물에 직면했습니다.

북한은 단거리 대구오피 스커드 전술탄도미사일 600여 발과 중거리 노동미사일 200여 발을 배치했다. 스커드 미사일은 사거리가 320~500㎞로 추정돼 한국 목표물에 한정된다. 노동은 사정거리가 1,300km로 일본 대부분을 겨냥할 수 있다. 평양은 또한 대포동 1호(TD-1)와 대포동 2호(TD-2)의 두 가지 장거리 변종을 개발하고 있지만 시험 발사 실패로 아직 배치되지 않았다. TD-1과 TD-2의 범위는 불확실하지만 각각 2,220km와 6,000km로 추정됩니다.

1998년 8월 31일 북한은 일본 상공을 날아간 TD-1 미사일을 발사했다. 세 번째 단계는 실패했지만 알래스카, 하와이, 미국 서부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장거리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2006년 7월 4일 평양은 스커드 미사일과 노동 미사일 6발을 성공적으로 발사했지만 TD-2 미사일은 42초의 비행 만에 실패하고 동해에 추락했다. 발사에 성공했다면 TD-2는 일본 상공을 날아갔을 것이다.

중국 미사일 위협의 가장 가시적인 측면은 단거리 탄도 미사일과 순항 미사일입니다. 2007년 말까지 중국은 990-1,070개의 재래식 무장(그러나 핵 가능) Dongfeng-11 및 Dongfeng-15 단거리 미사일을 대만 반대편에 배치했습니다. 향상된 범위, 정확도 및 탑재량을 가진 변형을 포함하여 연간 약 100개의 새로운 미사일로 이 전력을 보강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또한 오키나와와 다른 류큐 제도에 있는 미군과 일본군에 도달할 수 있는 300~400발의 장거리 미사일을 운용하고 있다.

1995년 7월과 1996년 3월에 중국은 일련의 미사일을 발사하여 대만 유권자들을 위협하여 대만의 첫 번째 대중적 대통령 선거에서 친중 후보를 선출했습니다. 그것의 개입으로 대만 해협은 며칠 동안 상선에 폐쇄되었고 수천 척의 선박이 대만의 동해안으로 다시 경로를 지정해야 했습니다. 미사일 실험은 중국이 단거리 탄도 미사일을 강압 수단으로 사용할 용의가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북한의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는 미사일 및 핵 능력에 대한 우려와 대만 해협에서 중국의 탄도 미사일 전력의 조용하지만 거침없는 확장에 대한 우려에 힘입어 일본은 이지스 해상 기반 미사일 방어 시스템과 패트리어트 첨단 능력-3(Patriot Advanced Capability-3)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PAC-3) 오키나와와 도쿄 주변의 시스템. 그러나 미국의 거듭된 촉구에도 불구하고 더 광범위한 지역 안보 역할을 채택하는 것을 꺼리고 있습니다.

일본의 전후 평화주의 헌법은 “집단적 자위”에 참여하거나 공격으로부터 다른 국가를 방어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현재 해석에 따르면 일본 미사일 방어 시스템이 미국을 공격하는 미사일을 요격할 수 있을지, 일본 이지스 구축함 옆에 있던 미 해군 함정을 보호할 수 있을지 불확실하다. 2008년 6월 24일 후쿠다 야스오(福田康夫) 총리는 전임자가 소집한 패널의 권고를 거부했다.